김경만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소속 기관

최근 답변

찬성

찬성

김경만 더불어민주당

답변서 미제출, 탄핵소추안 공동발의

0

응답

김경만 더불어민주당

존경하는 이성만 의원님과 #청소년기후행동 의 청소년분들로부터 기후위기 대응을 촉구하는 행운의 편지를 전달받았습니다.

기후변화의 위험이 전 세계 곳곳에서 점차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빙하가 녹는 속도 만큼이나 빠르게 닥쳐오고 있는 기후위기는 그동안 인류가 겪었던 감염병, 자연재난 등의 위험과 달리 한번 발생하면 ‘회복’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든 기후위기 진행 속도를 늦추기 위한 치열한 고민과 과감한 실천이 꼭 필요합니다. 정부가 2050년까지 순 탄소배출량을 ‘제로(0)’로 만들겠다는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한 것 역시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따른 것 입니다. 


이러한 시기,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먼저 적극적으로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며 국회의원들의 행동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이들의 외침에 대해 제21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국회의원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아래와 같이 약속합니다.


● 21대 국회의원 임기 내에 신규 석탄발전소 건설을 중단시키겠습니다.

● 21대 국회의원 임기 내에 금융기관의 석탄투자를 금지시키겠습니다.

● 21대 국회의원 임기 내에 2030년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2배 이상 강화하는 조치를 하겠습니다. 

● 21대 국회의원 임기 내에 1.5도 온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법안을 마련하겠습니다. 

● 21대 국회 임기 내에 석탄발전을 2030년까지 모두 중단하고 이를 법제화하겠습니다. 

아울러 이 편지를 존경하는 더불어민주당 김홍걸의원님과 신정훈의원님께 전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관련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