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5G 호갱탈출💢 프로젝트

대상: KT 외 3
참여연대

총 347명이 서명하였습니다.

34%
서명 347 목표 1,000
  • 초이아빠님이 서명하셨습니다.
  • 이형명님이 서명하셨습니다.
  • 이가람님이 서명하셨습니다.
  • 더 보기 >
 를 시작합니다!


시민들의 참여로 전국민 5G 호갱 탈출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이벤트 기간 : 2019. 5.15~6.15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이동통신요금을 낮추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참여연대입니다. 통신요금 인하운동 역사 보기


통신서비스의 핵심은 국민 모두의 공공자산인 ‘주파수’

그래서 통신서비스는 전기, 하수도, 도로와 같이 공공서비스적 성격이 강합니다. 몇몇 기업의 이익을 위한 수단으로만 쓰여서는 안된다는 얘기죠.

그런 통신서비스가 5G 서비스의 출시와 함께 급속히 공공성을 잃고 있습니다.

140만원 짜리 휴대폰에 월 5만원 이상 낼 수 없는 국민은 아예 쓸 수도 없고 비싼 요금을 내면서도 기지국이 부족해 제대로 된 5G서비스를 쓸 수도 없습니다. LTE를 쓰는 소비자들에게 돌아가야 할 각종 혜택과 시설투자가 5G로 집중되면서 곧 LTE용 단말기 출시가 멈추진 않을지, LTE 속도가 느려지진 않을지 걱정해야 하고요.

우리는 더 이상 호갱으로 살 수 없습니다!

더 많은 시민들이 저렴하고 부담없이 이동통신을 쓸 수 있도록, 이동통신이 더욱 안정적이고 공평한 공공서비스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전국민 5G 호구탈출 프로젝트에 함께 해주세요.

이 세가지만 기억하세요. 서명, 제보, 인증샷
 

서명해주세요🔥🔥

1. 이동통신 3사는 LTE/5G 통신요금 낮춰라
2. LTE에 대한 투자와 서비스 축소하지마라
3. 정부와 국회는 통신비 인하 정책 마련하라
 

제보해주세요🔥🔥

1. 갑자기 LTE 속도가 느려졌어요
2. 비싸게 구입한 5G, 잘 안터져요
3. 다시 LTE로 돌아가려는데 위약금을 내래요
4. 이외의 억울하고 화나는 사연
 

인증샷이벤트(마감)🔥🔥

인증샷 찍어 해시태그 #호갱탈출 #통신비인하
본 페이지의 사진이미지(혹은 종로 9번 마을버스 광고 / 월간참여사회 뒷면 광고)를 보면 해시태그 #호갱탈출 #통신비인하 와 함께 인증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아래 선물을 드립니다. 

인증샷 남기는 곳 : 참여연대 SNS(@peoplepower21) 페이스북 / 트위터 / 인스타그램 또는 개인SNS 
상품 : 블루투스 스피커 1개 / 머그컵 30개 / 카페통인 커피음료권 30개  참여기간 : 6월 15일(토)까지 / 상품 당첨자 발표 : 6월 19일(수)


통신비 인하 인증샷 이벤트가 뜨거운 참여 열기와 함께 종료되었습니다 🔥

이벤트 기간(2019. 5. 15~6.15)에 함께 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당첨자들께는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려 이벤트 선물을 발송해드릴 예정입니다. 참여연대는 여러 시민 분들이 보내주신 응원에 힘입어 과도한 통신요금을 인하하고 통신서비스의 공공성을 확대하는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당첨자 명단
  • 블루투스 스피커(1명) : 신*선(페이스북)
  • 머그잔(4명) : 김*동, 전*윤, 정*란(페이스북), 민*연(인스타그램)
  • 카페통인 커피음료권(2명) : 천*소, 이*은



여러분의 서명과 제보, 그리고 인증샷은 매우 소중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참여연대는 아래와 같이 통신요금인하 활동을 펼칠 수 있습니다. 

  • 공공성 외면한 통신비에 대한 공익소송(6~7월) 
  • 보편요금제 도입 입법 캠페인
  • 통신비 인하 시민 참여와 정책 개선 캠페인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서명

34%
서명 347 목표 1,000
초이아빠
347번째 서명자
이형명
346번째 서명자
이가람
345번째 서명자
현재 5G로 갈아탈 예정이었던 LG U+ 4G LTE 사용자입니다. 5G에 대해 공부하다가 통신3사가 현 2019년 5G 가입자(3.5GHz)의 휴대전화(단말기)는 2020년 말부터 서비스 될 "진짜 5G"인 28GHz 주파수 대역폭 연결이 안된다는 것에 대한 보상도 없고 5G 통신 불안정성이 심함에도 불구하고, 그런 거에 비해 요금제는 엄청 비싼것에 대해 불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최암불
344번째 서명자
5G미친듯이 안터지고 LTE 도 너무 느려서 솔직히 이럴거면 왜 샀나 싶습니다. 무슨 사람많은 곳에서 5G잘터진다는 개소리나 하면서 수도권 외의 지역이냐면서 어디 산골지역에 사시는거 아니냐고 개소리하시는데 닥치시고 당장 5G통신망을 구축하시든 요금제를 내리시든 LTE요금제로 전환하게 풀어놓으시든 해결책을 내놓으시기 바랍니다. 폰팔이 KT들 계속 참았지만 이젠 믿고 거른다. 폰팔이들아 욕 그만 먹고 싶으면 등처먹는 일 그만둬라. 욕만 나온다.
olive
343번째 서명자
최철민
342번째 서명자
5g요금제는 5g속도 사용 요금에대한 금액인데 거의 써보지도 못하고 lte로 계속 바뀌어서 사용하는데 그런데 이렇게 비싸게 돈을 내고 써야하는지 이건 사기나 다름없다 소송해야되는게 아닌가!!
iamswain
341번째 서명자
양선영
340번째 서명자
나다
339번째 서명자
바꾸려고 봤더니 제일 낮은 가격이 55,000원.... 좀 개선하면 다른 통신사고객들 더 몰고 올텐데 왜 이런데 머리를 못쓰니...
평범한 시민
338번째 서명자
1. 무제한 요금제(월100GB) 를 사용하고 있는데 데이터를 줄 수 있는 것은 가족일결우 4GB, 지인일 경우 2BG입니다.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의 사용은 온전히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100GB중 2BG는 솔직히 너무 적습니다. 이점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5G는 역근처 대리점이 많은 곳에서만 핸드폰에 표시되고 그 이후에는 잘 표시가 안되더라구요. LTE우선으로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서비스에 비해 금액이 너무 높습니다. 이것도 엄연한 잘 모르고 사용하는 소비자들에 대한 갑질이라고 생각합니다.
뚜버기
337번째 서명자
5G 요금 너무 비싸요. 일상 생활화를 위해 낮춰주세요
김성호
336번째 서명자
윤용식
335번째 서명자
5g 잘 터지지도 않는 지역이라서 짜증이네요 요금제는 비싼거 쓰고 하아 그냥 갤7이나 쓸껄
남태산
334번째 서명자
요금제 너무 비쌈
윤길상
333번째 서명자
요금제가 너무 비싸서 건드릴 엄두가 나질않네요
김효선
332번째 서명자
5g 생기고나서부터 lte가 3g속도도 안나오고 그랬습니다.ㅠ0ㅠ 준비도 안된채로 5G 개통하고 홍보하는 KT 규탄합니다
이옥금
331번째 서명자
김기진
330번째 서명자
lte속도가 갑자기 늦어졌어요 ㅠㅠ
윤성웅
329번째 서명자
5G 불만 기술이라는 명목으로 너무 많은 돈을 약탈해가는 대기업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가면을 쓰고 약탈을 하네요
김준수
328번째 서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