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종료일
2020년 07월 08일

고위공직자부터 #1주택 빼고 다 팔아라!? ?

목표 1,000명
1,323명
132%

고위공직자 #주택매각 촉구 서명을 전달했습니다?

2020.07.08

1,391
0
참여연대는 특정 정치세력이나 기업에 종속되지 않고 오직 시민의 힘으로 독립적인 활동을 하는 시민단체입니다. 정부지원금 0%, 오직 시민의 후원으로 투명하게 운영됩니다.

안녕하세요,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입니다. 

7/6(월)부터 48시간 동안 진행된 <고위공직자부터 1주택 빼고 다 팔아라> 긴급서명에 1,323명이 목소리를 모아주셨어요! 참여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우리 모두가 얼마나 답답한 마음과 분노를 느끼고 있는지 남겨주신 한마디를 통해 알 수 있었어요?

시민1,323명 한마디 모두 보기

?  내가 월급 모아 살 수 있는 첫번째 집은 관짝인가요  ?  40년 가까운 직장생활에도 서울에 전세값 감당 못하는 나라 ?  집장사 공무원을 누가 믿나요. 솔선수범으로 서민들의 눈물을 닦아주시길  ?  대출도 안 되고 전세는 더 오르고 노숙해야 할 판 ?  다주택자 보유세율 대폭 인상해라  ?  참된정부, 언행일치  ?  집 팔기 싫으면 사퇴하시구요  ?  함께 비를 맞던지, 함께 우산을 쓰던지!  ?  젊은 세대에게 희망을 주는 공직자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

서명을 모아 참여연대는 오늘(7/8 수) 오후 1시 국회 앞에서 바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 및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전달했습니다. 국회와 정부가 더욱 전면적인 투기 규제와 주거 안정화 입법에 나서라고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주거 부동산 정책을 담당하는 다주택자 고위공무원과 국회의원들에게 거주 목적 1주택을 제외한 주택을 매각할 것을 촉구했어요. 자세한 내용 보기


2020. 7. 8. 1시 국회 앞, 다주택자 국회의원 등 주택 매각 촉구 1,323명 시민 서명 전달 기자회견 <사진=참여연대>

참여연대 활동은 계속됩니다?‍♂️ ?‍♀️

주거 부동산 문제로 고통받는 서민들의 절박한 목소리를 계속 내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려요?

?‍? 7/15(수) 19:30 "부동산 문제, 어떻게 해야할까" 참여연대 회원 온라인특강도 소개합니다.

___________

참여연대는 독립적인 재정운영을 통해 어떤 부당한 권력과 특권에 당당히 맞서고 있습니다.
정부지원금 0%, 참여연대의 힘이 되어주세요.

? 뉴스레터 구독하기
⚡️ 이 활동에 힘보태기

코멘트

0
가장 먼저 코멘트를 남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