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정의 도시, 약속해 주세요!
진행중

대상: 권수정 외 54
기후위기_기독인_연대

진행 시간

현재 104명이 촉구하였습니다.

10%
촉구 104 목표 1,000
  • 한정준님이 촉구하셨습니다.
  • 오수진님이 촉구하셨습니다.
  • 장정화님이 촉구하셨습니다.
  • 주소영님이 촉구하셨습니다.
  • 더 보기 >
캠페이너 소개

소식

기후위기_기독인_연대 3
🎙 송영주 예비 후보자가 생각하는 '기후정의 도시' 는 무엇일까요? 송영주 예비 후보자의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 진보당 송영주 경기도지사 예비 후보를 소개합니다!

🎙 송영주 예비 후보자가 생각하는 '기후정의 도시' 는 무엇일까요? 송영주 예비 후보자의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기후정의 도시 약속해주세요! 캠페인 예비 후보자 인터뷰>

- 진보당 송영주 예비 후보

1. 예비 후보자님의 소개를 간단히 부탁드려요.

부패특권 양당심판! 차별없는 경기도를 만들 노동도지사 송영주입니다.
지난 8년간 경기도의원으로 도정을 이끌며 진보정책을 선도했던 경험과 노동자·민중들 속에서 직접정치 실현을 위해 뛰었던 저력으로, 거대양당을 넘어 노동중심 평등한 경기도, 기후위기 극복에 앞장서는 역사상 최초의 진보도정을 만들겠습니다.

2. 예비후보님께서 생각하는 ‘기후정의 도시’는 무엇인가요?
이미 경기도는 기득권 양당에 의해 처참한 개발지옥이 되고 있습니다. 1기 신도시 재개발·재건축,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등 여야가 경쟁하듯 난개발로 환경파괴를 부추기고 있습니다. 재벌기업을 위해 노동자 민중들이 희생당하고, 서울·수도권을 위해 지방이 희생당하는 문제도 점점 극심해지고 있습니다.
개발이 아닌 ‘보존’으로, 소수특혜가 아닌 ‘공존’으로, 불평등이 아닌 ‘평등’으로 가는 것이 바로 ‘기후정의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파괴적 시스템을 멈춰세우고, 지속가능한 세상의 모델이 ‘기후정의 도시’가 되리라 믿습니다.

3. 지역에서 기후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예비후보님의 주요 정책은 무엇인가요?

-경기지역 진보4당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후정의조례’를 제정하겠습니다.

-경기도 내 공공부지에 도민 참여형 태양광을 설치하고, 녹색금융 활성화 및 재생에너지 설치 융자금 이자 차액 지원제도 등 도민참여형 재생에너지 전환을 촉진하겠습니다.
-'쓰레기 자원&에너지’ 통합정책 추진, 자원순환 도시 실현(발생지 처리원칙)하겠습니다.

-폐기물 2030까지 50% 감축을 위해 생산단계 폐기물부터 원천적으로 감량하고, 재사용-재활용 가능한 생산책임제 강화 및 폐기물 관련 업무를 직영화 하겠습니다.

-제로에너지 건물을 확대하고, 기후재난 취약계층을 보호하겠습니다.

-경기형 먹거리 체계 토대 구축하고, GMO·방사능·농약 제로, 안전 먹거리 실현하겠습니다.
-지역형 미세먼지 관리센터 도입 및 저감장치 설치,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개선 및 강화 등으로 미세먼지 없는 맑은 공기의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4. 시민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한 말씀 해주세요.

탐욕에 눈이 멀어 더 많이 약탈하고, 더 많이 착취하는 파괴적인 시스템을 멈추지 않고서는 더 이상 지속 가능한 미래는 없습니다.

기업이 아닌 노동자, 민중들이 기후위기 대응 주체로 나서야 합니다. 에너지 민영화가 아닌 에너지 공공성을 실현해야 합니다.

기후 불평등을 해소하고, 함께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진보당 송영주는 ‘민중이 만드는 기후정치 대전환’을 실현하고, 기후위기 극복과 기후정의 실현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