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정의 도시, 약속해 주세요!

촉구대상: 이장우 외 54

소식

🎙 권수정 후보자가 생각하는 '기후정의 도시'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 거대양당이 돌보지 않는 시민들의 삶을 위해 노력해온 정의당 권수정 서울특별시장 후보자님을 소개합니다!

🎙 권수정 후보자가 생각하는 '기후정의 도시'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 '기후정의 도시를 위한 10대 약속' 촉구하기
https://bit.ly/기후정의도시약속해주세요

🏡 후보자들의 인터뷰 카드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김레고 홈페이지' 보러가기
https://sites.google.com/view/legokim

<'기후정의 도시, 약속해주세요!' 캠페인 후보자 인터뷰>

1. 후보님의 소개를 간단히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정의당을 비롯한 녹색당, 진보당, 노동당 단일 서울시장 후보 권수정입니다.

저는 28년간 항공 승무원으로 일하며 여성 노동자로 살아왔고, 지난 4년간은 서울시의회의 유일한 진보정당 의원으로서 거대양당이 돌보지 않는 시민들의 삶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과밀화되고 개발만능으로 점철된 서울에서 벗어나기 위해 과감하게 수도 이전과 사대문안 차량통제를 시도하고, 부동산개발이 아닌 일자리개발을 통해 서울시민의 일자리는 서울시가 책임지고 보장하는 일자리보장제를 도입하는 서울시장이 되고자 합니다.

 
2. 후보님께서 생각하는 ‘기후정의 도시’는 무엇인가요?

기후위기의 책임과 피해를 나눔에 있어서 정의로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기후위기의 책임은 국제적으로는 선진국에, 산업적으로는 에너지, 교통, 주택 등에서, 주체의 면에서는 기업과 자본에, 세대적으로는 현세대에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들이 제대로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구조와 제도가 갖춰져야 합니다.

반면 기후위기의 피해는 정확하게 책임자들과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제대로 피해를 보상하고, 그 과정에서 시민들에게 탈탄소 주거와 일자리, 교통 등이 제공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지역에서 기후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후보님의 주요 정책은 무엇인가요?

서울의 과밀화는 서울의 에너지 소비를 늘리고 탄소 배출을 늘리는 주요 원인입니다. 더구나 서울은 에너지를 생산하는 비중도 매우 낮기 때문에 소비를 줄여나가는 것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서울의 특별시 지위를 내려놓고 '수도를 세종으로 이전'할 것을 제안합니다.

또한 서울에 본사를 둔 기업에 대해서는 '과밀세'를 부과하여 지방 이전을 독려하고자 합니다. 과밀세를 재원으로 하여 과밀해소기금을 설치하고 이는 에너지효율 공공주택과 무상교통을 확대하여 시민들의 삶을 쾌적하게 하고 지구를 쾌적하게 하는데 사용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2030 탄소배출 목표 달성 경로 수립, 유휴부지 및 건물의 벽·옥상 활용하여 태양광 등 재생가능에너지 확대로 에너지 자립도 확보 등의 공약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4. 시민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한 말씀 해주세요.

무조건 건물 높이고, 지하 파고, 무조건 수익을 내면 된다는 개발 만능주의를 타파하겠습니다.

내 일자리가 있고, 내 집이 있고, 대중교통만으로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서울을 개발자와 투자자들의 도시가 아니라 시민들의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새로운 서울, 새로운 얼굴인 진보정당 단일후보 권수정이 만들겠습니다.

많은 지지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가장 먼저 댓글을 남기세요.

총 148명이 촉구하였습니다.

14%
촉구 148 목표 1,000
  • 고행준님이 촉구하셨습니다.
  • 박서희님이 촉구하셨습니다.
  • 유은총님이 촉구하셨습니다.
  • 정지선님이 촉구하셨습니다.
  • 더 보기 >
캠페이너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