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띠 캠페인즈란?
캠페인 시작하기
전체 캠페인
로그인
[경인교대 총학생회] 2022 사람책도서관ON 1일차 <우리는 교육을 통해 어떤 사람을 길러내야 할까?>
경인교대총학생회
내용
팻말
229
소식
교육목표
22
14조
16
6조
11
10조
9
13조
9
19조
9
21조
9
7조
9
9조
9
12조
8
15조
8
1조
8
20조
8
8조
8
11조
7
17조
7
18조
7
3조
7
4조
7
16조
6
22조
6
2조
6
5조
6
17
1
19
1
20
1
경인인성
1
교육최고
1
모두파이팅
1
생과2
1
특교3조
1
이규리
사회적,정치적 분위기가 변해야 한다. 우리가 바라는 교육 목표와 교육 현실의 괴리감.
김영서
자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과정들이 마련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에 대해 이해하는 과정에서 인류애를 키우고 다양성을 존중할 수 있는 과정이 포함되어 타인과 공동체를 이해할 수 있고 존중할 수 있는 사람을 길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한지혜
'나'를 위한 시간 많이 갖기, '나'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는 시간 갖기
임현아
성적에만 집착하는 것이 아닌, 자기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법을 가르치는 교육을 교육의 첫번째 목표로 두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임혜진
스펙, 연봉으로 사람이 판단되는 사회적 분위기를 변화시키기 위해서 등급으로 판단되는 객관적 수치를 보여주는 교육에서 다름을 인정하고 다양한 의견을 보여주는 주관적 자료를 평가하는 교육으로 나아가야한다고 생각한다
전승민
경쟁 중심의 교육의 탈피, 개인의 잠재력을 이끌수 있는 맞춤화 교육의 실시
황의민
가장 변화되어야 하는 부분은 교사의 역량입니다. 아무리 좋은 시스템을 가졌더라도 결국 시스템 안에서 교육을 이행하는 주체는 교사입니다. 스스로를 알고 도전하고 타인을 돕는다는것은 메타인지 발달과 가장 관계가 깊습니다. 메타인지 ...
심나현
교과과목에 대한 지식전달만 하는 것보다 활동, 체험 등을 통해 나 그리고 타인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교육이 변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민현홍
사회 구성원이 학벌주의에서 벗어나야한다.
20조
따뜻한 마음을 가져 타인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사람, 자신의 잠재력과 장점을 알고 행복하게 사는 사람을 길러내는 것
3조
자아가 강하고 배려심이 깊은 사람을 길러내는 것
9조
행복이라는 가치를 위해서 자신에 대한 이해를 하고 타인을 생각하면서 사회성과 건강한 자아를 형성할 수 있는 사람
5조
사회의 일원으로서 타인과 조화를 이루어 더불어 살아가는, 능동적이고 개성있는 사람을 길러내는 것.
14조
나에 대한 이해와 타인에 대한 이해가 함께 있어 서로 공감하고 존중하며 협업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또한 나를 이해하고 상대를 이해하여 행복으로 도달할 수 있는 수단으로서의 교육.
18조
긍정적인 자아를 가지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할 줄 알며 원만하게 소통할 수 있는 사회성을 갖춘 사람
11조
배움과 자신을 스스로 알아가는 과정 속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교육해야 합니다.
15조
자기이해를 통해 남들과 소통할 수 있는 교육
17조
교육의 목표공동체와 자율성!
20조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 자신의 잠재력과 장점을 알고 이를 길러낼 줄 아는 사람을 길러내는 것
8조
바른 인성과 태도를 가지고,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며, 자립적인 자세로 사회에서 잘 적응할 수 있는 전인적인 사람
16조
능동적이고 강한 자아를 가지고 있으며 본인과 타인의 행복을 알고 베푸는 사람
10조
본인에 대해 알고, 인성을 겸비하며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
2조
학생들이 행복하게 개성을 가지고 나를 찾아갈 수 있는 교육
이시원
따뜻한 공동체 안에서 건강한 삶의 주인이 되는 아이 자유로운 아이 1. 사회적으로 자유로운 아이 - 따뜻한 공동체를 구성하고 민주적으로 타인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갈 수 있은 사람 - 스스로 서서 서로를 살리는 사람 2. 지성적으...
1조
자신만의 가치관을 가지고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공동체의 일원.
21조
자신의 재능에 대해 잘 알고 행복을 찾아갈 수 있는 사람사회와 잘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는 사람
22조
나를 알고, 타인을 배려하는,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을 길러내는 것.
13조
현명한 사람
6조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가져 타인에게도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행복한 사람
최다영
자기자신에 대해 이해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19조
1. 자신이 원하는 것을 도전하고 시도하는 사람을 길러내는 것2. 타인을 도울 줄 아는 사회 구성원을 길러내는 것
이미르
교육을 통해 스스로 나아가는 사람을 길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은 혼자서는 나아갈 수 없습니다.때문에 타인과의 교류가 필수적이며, 갈등을 조정하고 함께 더불어 살아갈 줄 아는 사람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김다은
교육을 통해 인적 자원을 길러내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사고 할 수 있는 성숙한 사람을 길러내야한다. 자기 자신을 믿고 개성 있게 살아가는, 더불어 살아갈 줄 아는 사람으로 자라나도록 교육해야한다.
이민영
교육을 통해 사회의 일원으로 잘 녹아들 수 있는 사람을 길러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교육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미래에 사회의 주역이 될 아이들을 잘 길러내는 것 같습니다.
박해진
자신과 세상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며, 온전히 자립하면서도 함께 더불어 살 수 있는 인간 존재
7조
주체적으로 자신의 역량 계발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람
신유진
나와 다른 사람이 어떤 존재인지 생각할 줄 알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장연주
스스로 생각할 줄 아는 사람을 길러야 한다. 온갖 정보가 넘쳐나고 편향된 알고리즘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비판적으로 사고할 수 없는 사람들은 수동적으로 조종당한다. 따라서 인간으로서의 자율성과 존엄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생각...
박상후
능동적으로, 주체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인재를 길러내야 합니다.
김영서
자신의 행복을 쟁취하면서도 타인을 존중할 수 있는 사람
박해진
자신과 세상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며, 온전히 자립하면서도 함께 더불어 살 수 있는 인간 존재
손봄비
나 자신에 대해 확신할 수 있는 교육
박민아
행복을 위한 교육.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를 통해 앞으로의 삶을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것.
황보채린
건강한 자아를 형성할 수 있는 사람
전승민
1. 사회적 공감성을 기르도록 하여야 한다. 2. 미래 핵심 역량 '4c' (의사소통 능력, 비판적 사고력, 창의력, 협업능력 )를 기르도록 하여야 한다.
손봄비
나 자신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는 교육
하수진
교육을 통해 우선적으로 사회적으로 어울릴 줄 아는 사람을 길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며 현재 이 세상을 살기 위해서는 타인과의 교류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갈등을 조정할 줄 알고 타인과 같이 더불어 살아갈 줄 아...
김무진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찾을 수 있는 사람
황유민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공감할 줄 아는 사람 우리는 타인과 넓은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사회적 존재이다. 이때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공감할 줄 알아야 세상을 살아가면서 타인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불어 살...
정민혁
고등학교를 벗어나 처음으로 사회로 나가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길러주는 것이 교육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교육을 통해 실생활에서 자신의 의사와 능력을 자유롭게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을 길러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