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띠 캠페인즈란?
캠페인
공론장
인물
로그인
경제위기에서 살아남기!
진행중
오동운
내용
팻말
10
소식
무지출챌린지
2
개인지출
1
경제위기
1
물가상승
1
소비줄이기
1
아나바다
1
집밥
1
짠테크
1
힘내요우리
1
지니
사실 점점 막막해지긴 해요. 먹고살기도 어려워지고, 물가는 점점 오르고 그런데 월급은 그대로이고....무언가 글들을 보니 다들 비슷한 상황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함께 힘내봐요
jay_kim
경제위기일수록 주변을 돌아봐야겠습니다. 양극화와 불평등은 아픈사람을 더 아프게 만드니까요. 개인 소비를 줄여서 국내 구호나 개인적으로 도움을 줘야겠다 싶습니다.
진우
최대한 소비를 줄이기!아나바다 정신으로...무장해야겠어요...저도 무지출챌린지를 도전해보겠습니다...
생생이
이번 경제위기는 심하게 오래 갈 것 같다는 걱정이 듭니다. 코로나 이후의 세계적 경제위기에 러-우 전쟁에, 미-중, 미-러 국제관계의 변화까지 겹친데다가, 한국에서의 부동산 문제와 빚 규모 문제들 등을 생각하니... 문제를 파악...
항경이
친환경적인 삶을 살아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던 차인데, 소비를 줄이고 살아봐야겠습니다!
시스
구독하고 있는 서비스들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꼭 필요한 것만 남기고 정리했네요.
로바
집에서 밥을 해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배달도 외식도 줄이게 됩니다. 해먹는김에 건강도 챙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만남도 집 안에서 온라인으로 화상 미팅을 하게 됩니다. 이자가 높아졌다는데 좋은 적금 상품이 있는지 알아보려 합니...
오동운
요즘 짠테크, 무지출챌린지라는 것이 유행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도 이런 행동에 함께 동참해야 싶기도 하네요🤔일단 내 개인의 지출과 소비를 줄이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될 것 같아서요....!
트리
경제위기가 너무 심각한 것 같아요. 사실 개인으로 어떻게,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이 들더라구요.이곳에 적어주신 분들의 이야기를 보면서 저도 한번 방법을 생각해봐야겠어요!
익명의 너구리
소비를 줄이는 방법이 가장 생각나네요.예를 들면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밥을 해먹는다거나 하는 등으로요!일상 속에서 아껴야될 것 같아요.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