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19대_대선후보

대통령

히]방송장악과 언론탄압 조사 의견 수정

지난 정부 9년간 벌어진 방송장악과 언론탄압에 대한 진상조사와 책임자 처벌, 탄압받은 언론인의 복직과 명예회복이 반드시 이뤄져야 합니다

찬성

"이명박정부에서 부당하게 탄압받은 언론인들의 명예회복을 추진하고, 언론탄압의 진상을 밝히겠습니다."(2012년 대선 정책자료집 '언론의 독립성과 미디어 민주주의 회복' 분야 중)

"이명박·박근혜 정권은 공영방송을 장악해서 국민의 방송이 아니라 정권의 방송으로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우리 공영방송 정말 공공성 언론의 자유 회복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생각하고요. 아까 해직 언론인들 지난 번 대선 때 이미 전원 복직을 약속했는데 아직도 길거리에 떠있습니다. 소송에서 승소했지만 회사 측에서는 대법원 상고해 놓고 아직도 복직을 시키지 않고 있습니다. MBC의 경우에는 지배구조를 개선하자라는 요구에도 불구하고 지금 탄핵 정부 속에서 후임 사장 인사를 강행했고..." (2017년 3월 21일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6차 토론회_MBC ‘100분 토론’에 출연해)

"해고자 복직 및 부당한 징계자 명예회복, 언론장악 및 언론인 탄압 진상규명을 위한 정부차원의 조사 및 국정조사․청문회 실시"에 찬성 (2017년 4월 26일, '언론개혁과 적폐청산을 위한 원탁회의' 공개 질의서 답변 중)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