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종료일
2022년 06월 30일

[종료] 현대자동차의 녹색을 닦아보자

촉구대상: CSV 전략 팀 외 9 명 에게 촉구해주세요.
목표 762명
394명
51%

현대차의 그린워싱을 함께 막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06.30

1,245
0
기후위기의 당사자인 청소년,청년의 목소리와 행동으로 기후 문제 해결을 위해 유의미한 변화를 만드는 기후 운동 단체입니다. (문의: contact@youth4climateaction.org)

안녕하세요. 청소년기후행동입니다. 

이번 [뽀득뽀득 녹색을 닦아보자] - 현대자동차 편에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현대차가 울산공장 LNG발전소의 환경영향평가* 초안 접수를 자진취하했습니다. 

현대차의 그린워싱을 막기 위해 우리가 목표했던 울산공장 LNG발전소 건설 계획이 중단 된 것입니다.

현대차에 함께 메일을 보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 여러분의 힘이 모여 이번 그린워싱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완전 끝난 것은 아닙니다. 현대차의 관계자는 이번 환경영향평가서 자진 취하에 대해 "LNG발전소 건설 취소는 아직 내부 결정이 나오지 않았다”며 “향후 추진 여부는 정책부서가 결론을 내면 진행될 것"이라는 입장을 기사를 통해 밝히기도 했습니다. 즉, 이번에는 일단 추진을 중단했지만 이 사업이 재개될 가능성도 남아있는 것입니다. 또 이후에 다른 형태의 그린워싱 사업이 등장할 가능성도 여전히 있습니다. 


청소년기후행동은 현대차의 행보를 계속해서 지켜볼 예정입니다. 이번 현대차의 그린워싱을 기억해주시고, 함께 지켜봐주세요.

[뽀득뽀득 녹색을 닦아보자] - 현대자동차 편에 함께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울산공장 LNG발전소 건설을 추진하기위해서는 환경영향평가법을 따라 일정한 절차를 거쳐야합니다. 초안 접수를 자진 취하했다는 것은 일단 현재로선 사업을 추진하지 않는 상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코멘트

가장 먼저 코멘트를 남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