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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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최신 데이터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서울시 데이터가 나오는데요.

https://data.seoul.go.kr/dataL...

2021년간 가해운전자 성별 교통사고 현황에 따르면. 전체 33,913명, 남성 26,761명, 여성 6,413명, 기타불명 739명이네요. 2021년 서울에 한해서 여성이 유발한 교통사고는 전체 사고 발생 내에서 18.9% 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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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이 이전하면 일자리가 늘어난다"는 공식은 지금은 작동하지 않는다는데요. 여전히 그 논리를 기준으로 교육까지 같이 건드리는 정책이네요.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 우려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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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에 UN에서 낸 보고서를 설명한 글입니다. 복지 영역에 광범위한 정보 수집과 자동화된 결정 구조를 적용할 경우 더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지적이 담겨 있네요. 보고서는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digitallibrary.un.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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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합니다. 동시에 한편으로 도시 생활에 길들여진 개인으로서 이 문제에 대해서 할 수 있는 것을 떠올릴 수 없다는 점을 실감합니다. 농촌으로부터 멀어진 개인들이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참여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