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종료일
2024년 02월 01일

[베초단] 플라스틱 일반 쓰레기인 일회용소스 거절하고 싶어요

목표 500명
9명
1%
9명이 서명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관심 부탁드려요!
  • 사**님이 서명하셨습니다.
  • 지***님이 서명하셨습니다.
  • 김**님이 서명하셨습니다.
자세히 보기

캠페이너

monde427
구독자 0명

이슈

제로웨이스트

구독자 188명

냉장고 한켠에 나도모르게 쌓여 있는 일회용 소스들 많으시죠?

언젠가는 쓰겠거니... 음식값에 포함 되어 있으니까.... 별 생각 없이 주문 시 끼워 주니까..... 공짜니까.... 일회용 소스들이 쌓여 있는 이유는 많이 있지만 대부분 쓰여지지 않고 소스무덤으로 유통기한만 지나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일회용 소스의 패키지 비닐은 비닐로 분리배출하라고 표기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먹던 소스도 묻어 있고 그 크기가 작아 일반 쓰레기로 종량제 봉투에 버리셔야 합니다. 이 작은 비닐 소스들이 매립 쓰레기로 처리되는 과정에서 작은 크기 때문에 바람에 날리기도 하고 빗물에 흘러 가서 결국에는 바다로 흘러 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제대로 처리되지 못한 일회용 비닐봉지는 미세 플라 스틱이 되는 것이지요. 

저희는 지구를 위한 더 나은 선택지를 찾고 있는 모임인 베초단 (better choice 단체)이라고 합니다.  거창한 환경 운동도 좋지만 주부로서 생활속 작은 관심으로 만들지 않는 쓰레기에 대해서 문제를 제기하고자 합니다. 

처음으로 저희가 집중 한 쓰레기는 일회용 소스 입니다. 이 일회용 소스가 지금 현재는 패스트 푸드나 배달 주문시 거절 하기에 번거로운 점이 많습니다. 

아직 배달 어플에서는 일회용 소스를 거절할 수 있는 선택지가 없고 패스트 푸드 점에서 주문 시 키오스크에서도 선택지는 당연히 없습니다. 바쁜 직원을 불러서 일일히 설명하기에도 무리가 있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저희 베초단은 아래와 같은 점을 원합니다. 


1.  패스트 푸드 주문시나 배달 주문시 플라스틱 일반 쓰레기인 일회용 소스를 거절하고자 합니다!!

    패스트푸드 키오스크나 배달 어플에 일회용 소스 선택버튼을 추가 해 주십시오

2. 일회용 소스를 사용하는 패스트 푸드 기업에서는 직원들에게 일회용 소스 선택에 대해 고객에게 문의하는 응대 메뉴얼을 추가 해 주십시오.

3. 일회용 소스를 만드는 기업에서는 소스 패키지 잘 보이는 곳에 작은 일회용 소스 봉지를 처리 후 일반쓰레기로 잘 버려 달라는 주의 문구를 넣어 주십시오.

위와 같은 변화를 위해서 먼저 많은 분들의 서명을 받고 자 합니다. 

서명하기에 참여 해 주시고 의견이 있으시면 남겨 주세요. 저희가 하고자 하는 캠페인에 대한 솔직한 의견도 들어 보고 싶습니다

서명 현황

9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관심 부탁드려요!
1%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김** 비회원
서명합니다.
카**** 비회원
불필요한 일회용 소스 거절합니다
동의합니다!
일부 시행하고 있는 기업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확대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비회원
지지합니다!
민** 비회원
불필요한 일회용소스 거절권을 요구합니다
좋은 아이디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