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리, 오래된 브랜드이고 저도 하나 가지고 있고 오래도록 잘 쓰고 있었네요. 그런데 미국에서 스탠리 열풍이 불고, '물 들어 오니 노 젓는다'식으로 다양하게 생산해서 최대 실적을 내고 있는 모습을 보니.. '윤리 경영에 입각한 지속가능한 생태자본주의 전략은 이윤지상주의의 성장에 종속된 친환경의 상품화에 불과하다'는 급진적 비판을 부정 할 수 없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듯 합니다. 그러한 비판을 다시 재고하도록 만들어준 사례가 '파타고니아'였는데... 지배적인 경향은 아무래도 '자본주의 체제에 내재된 성장으로 인해 기후위기는 촉진된다'인 것 같습니다.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탈성장'을 말 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어버이날의 역사에 비추어 현재 우리가 이 날을 보내는 방식을 돌아보게 되는 기사네요.
100대 일, 이런 말이 너무 자주 들립니다. 모든 게 경쟁이고 내가 선택받은 1명이 되기는 참 어렵지요. 나머지 99는 어떻게 살아가야하는 걸까요.
경총의 해석보다는 데이터 자체에 눈이 갑니다.
과연 현명한 판단인지 모르겠습니다. 외교는 몰빵이 아닌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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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탠리, 오래된 브랜드이고 저도 하나 가지고 있고 오래도록 잘 쓰고 있었네요. 그런데 미국에서 스탠리 열풍이 불고, '물 들어 오니 노 젓는다'식으로 다양하게 생산해서 최대 실적을 내고 있는 모습을 보니..
'윤리 경영에 입각한 지속가능한 생태자본주의 전략은 이윤지상주의의 성장에 종속된 친환경의 상품화에 불과하다'는 급진적 비판을 부정 할 수 없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듯 합니다.
그러한 비판을 다시 재고하도록 만들어준 사례가 '파타고니아'였는데... 지배적인 경향은 아무래도 '자본주의 체제에 내재된 성장으로 인해 기후위기는 촉진된다'인 것 같습니다.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탈성장'을 말 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