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중

쉽게 환경을 보호하자! 이메일 지우기: EE 캠페인

진행 시간

현재 10 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진우님이 참여하였습니다
  • 트리님이 참여하였습니다
  • 오현님이 참여하였습니다
캠페이너
이슈

누구나 쉽게 참여하는 친환경 캠페인, EE 캠페인!

#EE캠페인  #이메일지우기  #환경보호  #Email_Erase

■ EE캠페인이란? 
Email Erase 의 약자로 불필요한 이메일을 지워 환경을 보호하자는 친환경 캠페인입니다.


■ 이메일... 가볍게 생각하셨나요?

잘 사용하지 않는 이메일에 로그인해 보면 그동안 확인하지 못한 메일로 꽉 차 있습니다. 이메일의 대부분은 광고와 같은 스팸 메일 입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의하면 한 사람이 하루에 받는 스팸 메일의 수는 평균 0.31건으로 1년간 약 113통의 메일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가볍게 생각하던 메일들은 지구 환경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이메일 하나를 전송하는데 이산화탄소 4g이 발생하며 첨부 파일이 들어 있다면 탄소 배출량은 수십 배로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이메일은 전기를 통한 통신 수단으로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인터넷으로 이동하며 서버에 전달하고 저장하는 등 여러 과정에서 에너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사용하게 되는 에너지는 종이 편지를 배달하는 에너지의 약 1.7%에 불과하지만 

이메일을 사용하는 인구의 수가 약 30 억 명 이라는 점을 생각해 보면 얼마나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지 생각해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지우지 않은 이메일은 데이터를 차지하게 되고 데이터를 보관하기 위해 대규모 데이터 센터를 건설하고 전기를 사용해 가동하게 됩니다.

이런 데이터 센터를 매일 가동하기 위해 연간 1조 9370억 kw의 전기가 사용되며 이는 우리나라 전체의 1년 전기 사용량의 4배에 맞먹는 양이라고 합니다. 


■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우리가 1년 동안 받는 약 100통의 스팸 메일을 보관하지 않고 삭제한다면 평균 약 80MB의 데이터 감소연간 약 2.4kWh의 전력을 절약 가능하며 산화탄소 1.12kg도 줄일 수 있습니다.

📢 EE캠페인 참여하기 📷

1. 이메일에 들어가 삭제할 메일들을 선택한다.

2. 메일을 삭제한다. 

3. #EE캠페인 #이메일삭제캠페인 등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공유한다.

이 캠페인은 2022년 08월 30일에 시작되었습니다.

참가목록